본문 바로가기
컬럼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사는 방법

by fire_manpower 2022. 1. 17.

안녕하세요 YJ입니다

 

이번에는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의미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가장 먼저 삶의 의미를 찾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삶이란 무엇일까요?

 

제가 생각하는 삶의 의미는 바로

자기 성장입니다

삶을 주도적으로 살고

어제와 다른 나로 하루하루 살다 보면

꿈과 목표에 도달하면서 우리의 삶은 의미 있게 됩니다

 

 

그럼!

위에서 말한 자기 성장을 하려고 하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바로 독서입니다

우웩 독서라니.... 

바쁜 현대인들은 독서할 시간도 

자기 계발할 시간도 없는걸요....? 

 

정말 시간이 없을까요?

 5분이라도 시간을 낼 수 없을까요?

 

출퇴근 버스길에 핸드폰이 아닌

책을 들고 있으면 되지 않을까요? 

저는 의미 있는 삶을 만들고 싶은 그 사람의

의지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독서를 안 했었습니다

시간이 있음에도 독서를 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의 동기부여를 해드리자면

저는 하루 게임 6~12시간씩 하면서 하루를 보냈고

군대 전역하기 전까지 스스로 책 한 권을 완독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 제가 왜? 책을 읽기 시작한 걸까요 

자기 성장을 위해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

삶을 주도적으로 살기 위해

 어제보다 더 나은 하루를 위해 

책을 읽습니다

 

그래서 바쁜 현대인들도 없는 시간을 쪼개서 

불평불만할게 아니라

핸드폰 대신 책을 들고 

의미 있는 하루를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 수준에 맞지 않는 책을 읽고

관심분야도 아닌 책을 읽으며 남들의 추천으로 독서를 하니까

쉽게 포기하는 것 같습니다


책을 읽을 때 제가 생각하는

가장 주의해야 할 것 한 가지가 있습니다


내가 평소에 생각하고 고민하는 걸 기반으로 책을 골라서 읽어야 합니다

 

저는 차를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포르쉐 페라리 벤츠 BMW 등등

이런 차를 사기 위해 저는 부자가 돼야 했습니다

 

그래서 찾은 책이 재테크 책이었고 

그러다 보니 미니북으로 엑시트 EXIT라는 책을 받아 읽게 되었고 

투자에 대해 새로운 눈을 뜨면서 점점 관심을 가지면서 

평소에 얻지 못할 인사이트를 책에서 얻을 수 있다는 생각에 책을 계속해서 읽어 나갔습니다

 

이렇게 평소에 생각하던 생각을 책으로 읽게 되면 깨닫는 것들이 생기면서

책 읽는 게 재밌어집니다

 

우리가 게임을 할 때 레벨업을 하면 새로운 기술 새로운 사냥터를 갈 수 있듯이

책을 읽으면서 하나하나 새로운 걸 깨닫게 되면서 우리도 하루가 의미 있고

어제보다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벅차오르게 됩니다


엑시트 이후로 돈 공부는 처음이라 책을 읽었고

이 책을 읽게 된 것도 간단합니다

 

어?? 나 돈 공부 처음 하는데 

책이름이 돈 공부는 처음이라?? 나 돈공부 처음인데 이거 읽어봐야지

하면서 그 책에서 얻은 지식+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위에서 얻은 것들은 곧? 하루를 의미 있게 만들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벅차올라 또 다른 책을 읽게 됩니다


 

그렇게 책을 읽다 보면 한 달에

적게는 1~2권 많게는 3~4권을 읽게 됩니다

기업 CEO 평균 독서량이 한 달 2권이라고 하는데

우리도 한 달에 2권읽으면 우리도 CEO처럼 살고 있는 것 아닌가요?


내가 지금 의미 있는 하루를 살고 싶고

뭘 해야 할지 모르겠고

삶을 주도적으로 어제보다 나은 나로 살고 싶은 분들은 

YJ가 말하는 3가지 방법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1번 

내가 평소에 고민하던 것 생각하던 것을 기반으로 책을 고른다

 

2번 

거창한 목표는 내다 버린다

실패해도 괜찮은 목표를 설정한다

YJ실제 예시) 

하루 5분만 책 읽어야지

출퇴근 버스 안에서는 무조건 책 읽어야지 

 

3번

책을 읽고 깨달음의 지식을 얻었다면 까먹기 전에 책 여백에 메모한다

 

P.S

도저히 나는 못하겠다

그럼 하루에 27페이지 만 읽는다

250페이지 기준 2주에 1권은 읽을 수 있다 

 

 

위처럼 

3가지 방법으로 실천하시다 보면 

어느 순간 책에서 배우는 것이 재밌어지는 순간이 오게 됩니다

깨달음은 내가 잘 될 수 있는 상상을 하게 만들고

하루를 설레게 만들어 줍니다

 

좋은 하루 

의미 있는 하루

어제보다 나은 나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