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

핸드폰 요금으로 돈 모으는 방법 알뜰폰 요금제

by fire_manpower 2022. 1. 10.

 

안녕하세요 YJ입니다

오늘은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절약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과거 아이폰 8+ 쓰던 저는 핸드폰 요금 비로만 8만 9천 원 넘게 빠져나가고 있었습니다

핸드폰 약정 할부금액까지 포함해서 그런가 보다 싶었는데

2년 3년이 지난 시점에서도 같은 금액이 나가고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사기 먹은 것 같고 뒤통수 맞은 것 같지만

제가 확인하지 못하고 변경 안 한 죄 탓이라 생각해서

주변 지인들을 통해 좋은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바로 알뜰폰 요금제입니다

제가 주변 사람들한테 알뜰폰 요금제 써봐라고 말하면

저가 핸드폰으로 취급받고 안 좋은 눈으로 보지만

이건 잘 못된 생각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말 그대로

알뜰한 폰 요금제라는 의미지

핸드폰이 알뜰폰이어

서 알뜰폰 요금제를 쓰는 게 아닙니다

그냥 간단하게 가입하고 유심만 바꿔주면 되죠

번호 이동도 없고

약정 없고

해지하기 전까지 사용하면 되고

품질 그대로 이용 가능하고 가격만 변경됩니다

현재 저는

8만 9천 원 쓰던 요금제를

3만 3천 원으로 바꿔서 5만 원 이상 절약했고

기존 쓰고 있는 요금제는 무한 요금제였지만

일정 부분 쓰면 속도가 느려지는 무한 요금제였습니다 유튜브 보기가 힘들죠

하지만 알뜰폰 요금제는 일정 부분 쓰고 속도가 느려져도

1080으로 유튜브를 볼 수도 있고

빨리 넘기기 해도 느리지가 않습니다

왜 이 좋은 걸 안 쓰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군요....

제가 쓰고 있는 걸 설명드리겠습니다

sk 세븐모바일

통신사마다 알뜰폰 요금제가 있어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는 skt이므로 sk 세븐모바일 검색하겠습니다

kt=kt 알뜰폰

LG=LG 알뜰폰

검색하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왼쪽 sk7 mobile 로고 옆에 유심을 클릭하시면

위 사진에 표시한 곳을 선택하면

각자 성향에 맞게 핸드폰 요금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를 누르고 밑으로 쭉 내려 보시면

sk 7mobile 대표 인기 있는 요금제가 있습니다

저는 통화 문자 데이터 무제한을 쓰고 싶어서

33990원으로 선택하겠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데이터 속도가 3 mbps

데이터를 다 소진해도 3 mbps로 유지된다는 소리입니다

그래서 다른 요금제보다 속도가 빠르니 유튜브를 봐도 문제가 하나도 없죠

선택을 하셨으면 이제

온라인 신청 누르고 개인 정보를 넣고 요금제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는 개인 정보 입력하고 유심받아서 교체만 해주면 끝

이렇게 해서 저는 5만 원을 벌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댓글